[제 116호] 2017년 05월
[동아일보]실천공학기술자 양성의 요람 ‘코리아텍’
[동아일보]실천공학기술자 양성의 요람 ‘코리아텍’
취업률 4년제大 1위
[대학탐방/한국기술교육대] 충남 천안시에 있는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은 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지원하는 국책대학이다. 공학계열 및 인적자원개발 분야 특성화 대학이다. 일반 대학과 달리 '실천공학기술자'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실천공학기술자란 기업에서 실무와 직업교육을 동시에 수행하는 현장교사를 말한다. 1991년 설립됐으니 역사도 만만치 않다. 국책대학 중에는 운영이 ‘느슨하다’거나 ‘예산 먹는 하마’ 등의 비판을 받는 곳도 있지만 코리아텍은 다르다. 특히 최근 5년간 코리아텍은 4년제 대학 중 취업률 최상위권에서 한 번도 벗...
[TJB뉴스] 사람 눈보다 초점 자유로운 인공수정체 개발
[TJB뉴스] 사람 눈보다 초점 자유로운 인공수정체 개발
국내 연구진이 사람 눈보다 초점을 더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자동 초점 인공수정체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가정용 랩을 이용해 만들었는데작고 가벼우면서 넓은 범위를 볼 수 있어의료와 군사분야 등에 폭 넓게 활용될 전망입니다.
[매일경제]김기영 코리아텍 총장
[매일경제]김기영 코리아텍 총장
˝AI 접목한 직업훈련 시스템 선보일 것˝
”코리아텍은 현재 가상현실(VR)을 이용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직업훈련 기관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인공지능(AI)과 접목한 직업훈련 교육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충남 천안에 위치한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김기영 총장(사진)은 최근 인터뷰에서 ”4차 산업혁명...
[뉴시스] 코리아텍 학생들
[세계일보]코리아텍 ‘국제대학생
[연합뉴스]코리아텍 등 아시아
[머니투데이]코리아텍, ACE⁺사업
코리아텍 실천공학기술자 우수모델⓵ 전병칠 ㈜다산에듀 대표
[부속기관 소식]지역혁신센터
발행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 발행인 오용택 | 편집인 홍보팀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c) 2014 KOREA UNIVERSITY OF TECHNOLOGY AND ENDUC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