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제23회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개최
12일(목)~13일(금) 본교 담헌실학관서...“4차 산업혁명 이끌 인재 작품”
등록일 : 2017-10-11
조회수 : 9,047

  

3~4
학년들이 6 개월간 만든 자동차 , 로봇 등 총 212 작품 ...11 개는 다학제 융합

○ 충남 천안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은 10월 12(목) 오전 11시~ 13(금) 오후 5시까지 이틀간 교내 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서 재학생 및 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각 학부 교수 등 1천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졸업연구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 코리아텍 졸업연구작품제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이론과 창의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3ㆍ4학년 학생들이 전공 심화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작품을 직접 설계ㆍ제작하는 코리아텍의 대표적인 공학교육프로그램이다. 졸업연구작품 제작은 코리아텍 학생들의 졸업요건 중 하나이다.

○ ‘Unlimited Challenge KOREATECH 2017’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졸업연구작품전시회에는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3~4학년 학생들이 창의․융합적 종합 설계능력과 첨단 기술 응용력을 바탕으로 평균 6개월간 직접 기획ㆍ설계ㆍ제작한 융․복합형 작품들이다.

○ 이번 전시회에는 총 212점의 자동차, 전기ㆍ전자, 로봇, 컴퓨터, 디자인, 건축, 에너지, 화학 분야의 작품이 전시되며, 11개 작품은 여러 전공 및 학부생들이 함께 만든 다학제융합작품이다.

○ 김기영 총장은“졸업연구작품전시회는 창의적 문제해결능력과 학습지도 능력을 겸비한 ‘실천공학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코리아텍의 최대 공학교육 페스티벌”이라며 “우리사회가 표방하는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코리아텍의 특성화된 공학교육 모델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