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부정훈련 사례집’ 발간
쉽고 재미있는 만화 형식의 스토리텔링, “직업훈련기관 종사자 유용 지침서”
등록일 : 2019-02-20
조회수 : 9,363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부정훈련 예방을 위해 발간한 ‘그림으로 보는 부정훈련 사례집 vol.2’ 표지(왼쪽) 및 만화 형식의 스토리텔링 본문(오른쪽).

코리아텍(총장 직무대행 오용택)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은 최근 직업훈련기관에서 자주 발생하는 부정훈련을 예방하기 위해 ‘부정훈련 사례집 vol.2’를 발간했다.

부정훈련이란 직업훈련기관이 정부에서 인정받은 국비지원 훈련 내용과 다른 훈련을 실시하거나 출결 사항을 조작하는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번 사례집은 지난 2017년 5월 발간자료에 이은 개정판으로, 실제 부정훈련 점검 사례 중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40건을 만화 형식의 스토리텔링으로 그려내 독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각 사례마다 올바른 직업훈련 실시를 위한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부정훈련 관련 FAQ, 직업능력개발훈련 관련 법령 등도 부록으로 덧붙였다.

이문수 원장은 “이번 사례집이 직업훈련을 실시하는 기관장 및 훈련 교·강사들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정훈련 사례집 vol.2’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ksqa.or.kr) 공지사항에서 무료로 보거나 다운받을 수 있다.

※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2015년 4월 설립돼 정부지원 훈련시장에 참여하는 훈련기관 7천여 곳과 5만여 개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용노동부의 심사평가 대행기관이다. 훈련기관 인증평가, 훈련과정 심사, 중앙부처 훈련사업 중복성 평가, 부정·부실훈련기관 관리 등 국가 직업능력의 품질관리체제를 구축·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