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e-koreatech) 4주년 이벤트
임경화 원장 “국내 유일 기술•공학 교육 허브,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선보일 것”
등록일 : 2019-04-01
조회수 : 8,655
코리아텍(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이 개원 4주년을 기념해 이러닝 플랫폼(portal.e-koreatech.ac.kr)을 통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주년 축하 댓글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4월 평생능력개발과정 수강신청자 중 400명을 각각 추첨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2015년 4월 출범한 온라인 직업훈련교육기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콘텐츠를 매년 80여개를 개발해 제공하며, 누적 학습 연인원이 90만 명을 넘어섰다. 현재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등 기술‧공학 분야 이러닝 콘텐츠 600여개를 전 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업훈련 교육환경 조성이 어려운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제공하여 사내교육으로 활용할 기업맞춤 이러닝 연수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660여개의 기업이 참여 중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015 대학 이러닝 콘퍼런스 최우수상’, ‘2015 원격교육연수원 기관평가 교육부총리상’, 2016년도 ‘충청남도 평생학습대상 평생교육사업 부문 우수상’ 수상, ‘VR EXPO 2018 VR교육부문 공로상’, ‘2019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직업교육훈련 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국내 유일의 기술·공학 분야 평생직업능력개발 온라인 허브(Hub)로 인정을 받고 있다.

임경화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앞으로도 고품질의 차별화된 기술·공학분야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올해 하반기에는 학습자(훈련생)의 고용·훈련·인적 정보진단 결과, 학업 성취도 측정 및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형성평가,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데이터마이닝을 통해 훈련과정을 추천하는 수요자 맞춤형 부가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가칭)’을 새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e-koreatech)이 개원 4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