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학생 디자인으로 ‘버스 승강장’ 산뜻
천안시 도시재생 MOU 따라 건축공학 학생 2명 디자인, 천안버스터미널•천안역에
등록일 : 2019-05-31
조회수 : 10,141
지난 24일(월) 천안종합버스터미널과 천안역 앞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성기)과 천안시가 공동으로 협력하여 제작한 산뜻한 디자인의 버스 승강장이 설치돼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참조)
이 승강장은 코리아텍 디자인건축공학부 학생 2명(건축공학전공 이선우(5학년), 박상웅(4학년) 학생. 지도교수 박광범)이 디자인하고 주변경관과 어우러지고, 공공시설물 디자인 가이드라인 등을 고려하여 설치됐다.
코리아텍은 2017년 12월 천안시청과 ‘도시재생 뉴딜사업’ 스마트 도시분야 에 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교육 성과인 대학생의 창의적 디자인을 지역 도시재생 사업에 적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목적으로 지난해 여름 천안 시내 승강장에 적용할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했다.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된 이번 작품을 만든 학생들은 “천안시 심벌마크의 C자형 곡선을 기본으로 삼고 흥타령 정신을 담기 위해 예술적이고 역동적인 파빌리온(pavillon. 특설 가건물)을 형성하고자 했다”면서 “버스 승강장이 지루한 공간이 아닌 매력적인 공간으로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를 희망했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승강장에는 코리아텍과 어썸리드가 ‘링크플러스사업단 산학공동연구과제’를 통해 개발한 ‘온열시트 기술 적용 벤치’가 11월에 추가로 설치될 예정이다.
이규만 단장(링크플러스사업단)은 “우리대학 학생들의 우수한 공학기술 역량과 창의성이 천안 공공시설에 적용되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협력 모델이 실현되고 있다”면서 “기업맞춤형 인재양성과 지역사회와의 선순환 협력체계 구축으로 명실상부한 산학협력 최우수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은 천안시와 협력하여 최근 천안버스터미널과 천안역 앞에 버스 승강장을 설치해 주목을 끌고 있다. 천안종합버스터미널 앞에 설치된 버스승강장(위)과 천안역 앞에 설치된 버스 승강장(아래)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