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창업동아리 7개팀 정부지원사업 3억 5천 확보
건축 솔류션, 홍보 플랫폼 등 참신...창업지원센터 ‘견학 및 멘토링’ 지원 역할 톡톡
등록일 : 2019-07-23
조회수 : 7,464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이 육성하는 창업동아리 학생팀 중 7개 팀이 잇따라 정부의 각종 창업지원사업에 선정돼 주목받고 있다.

코리아텍 창업동아리 중 토목⦁건축분야 유지관리 솔루션 아이템을 개발한 ‘노아스 아크2(Noah's Ark2)’팀과 영상 홍보 플랫폼을 개발한 ‘슈퍼라이프(Superlife)’팀이 지난 3월 18일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창업성공패키지사업에서 각각 9천 만 원과 5천 6백 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 것을 시작으로, 4월 말에는 전시 공간 중개 플랫폼을 개발한 ‘아터브(ARTUB)’팀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창업패키지지원사업으로 3천 5백만 원을, e-스포츠 정보문화 아이템을 가진 ‘미새즈’팀이 문체부의 콘텐츠스타트업리그로 2천만 원을 각각 받게 됐다.

청년들 온라인 대화 아이템을 개발한 ‘윌슨’팀과 의류매장 매칭 아이템을 개발한 ‘코디몬스터’팀은 5월 말에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창업패키지지원사업으로 각각 4천 9백만 원과 4천2백만 원을 받게 됐다. 6월에는 ‘카타레이서즈(KATA-RACERS)’팀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창업패키지지원사업으로 6천 1백만 원을 지원받는다.

7개 창업동아리가 확보한 지원금은 모두 3억5천6백만 원에 이른다.


* 창업성공패키지사업: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자 발굴, 창업 전 단계를 패키지 방식으로 지원하는 제도
* 예비창업패키지사업: 4차 산업혁명 분야 등 예비창업자의 초기 사업화를 위한 자금과 전담 멘토 지원
* 초기창업패키기사업: 유망 초기창업자에게 자금, 보육 프로그램 지원으로 기술 혁신과 성장 지원
* 콘텐츠 스타트업리그: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이러한 성과의 배경에는 코리아텍 창업지원센터의 창업현장견학 및 멘토링 지원이 큰 역할을 했다. 창업지원센터는 내외부 전문가를 통해 ▲창업동아리 1:1 맞춤형 멘토링, ▲창업동아리 아이템을 비롯해 창업에 필요한 전 과정(비즈니스 모델, 지식재산권, 세무, 회계, 마케팅 등) 지원 활동을 펼쳤다.

이상곤 경력개발⦁IPP실장은 “유관기관 현장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 분위기를 체험케하고, 심화 멘토링을 통해서도 학생들의 창업 역량과 사업화 가능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김동영 코디몬스터팀장(메카트로닉스공학부 4학년)은 “대학에서 전문가 멘토를 지정해주어, 창업동아리의 사업 아이템을 어떻게 운영해 갈지, 지원금을 효율적으로 쓰는 방안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코치를 받음에 따라 동아리 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이 육성하는 창업동아리 학생팀 중 7개팀이 정부의 각종 창업지원사업에 선정돼, 3~6월 동안 총 3억5천만 원의 지원금을 확보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