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로나19로 대학교육 정상수업 적신호, 대학 맞춤형 이러닝 강의 지원하는 STEP !
고용부 평생직업능력개발 이러닝 플랫폼 STEP, 이러닝 강의 준비 어려운 대학 지원에 앞장서
등록일 : 2020-03-10
조회수 : 4,842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이러닝 강의를 준비하는 대학교 지원에 고용노동부 STEP(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을 활용하여 앞장서고 있다.

STEP은 고용노동부 산하의 폴리텍 대학 재학생 2만여 명에게 수년간 지속적으로 C프로그래밍 등 기술·공학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맞춤형 이러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배화여자대학교 1,300여명 등 이러닝 수업지원을 요청하는 대학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각 대학에서는 질 높은 교육훈련 콘텐츠와 인프라를 제공받아 보조자료, 플립러닝 등으로 활용하고 있다.

임경화 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개강연기 및 온라인 강의 확대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에게 현장실무형 온라인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제공하여 대학들의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이러닝 과정 제공은 온라인평생교육원과 대학 간의 교육협약체결을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평생교육원 대표번호(041-580-4500)를 통해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STEP은 다양한 분야의 유·무료 직업훈련 콘텐츠들을 한 곳에서 제공하고, PC와 모바일로 편리하게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는 고용노동부의 원격훈련 인프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기술·공학 분야 콘텐츠를 비롯하여 NCS 직업기초능력훈련, 법정교육 등 다양한 과정의 실무지향형 콘텐츠 1,250여개를 제공하고 있으며, STEP 홈페이지(https://www.step.go.kr)를 통해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고용노동부 평생직업능력개발 이러닝 플랫폼 STEP(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 홈페이지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