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실시
한기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총 69개 기관대상 전수 현장평가 진행
등록일 : 2020-03-19
조회수 : 4,284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은 3월 23일(월)부터 총 69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를 실시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별 산업계 주도로 적정 인력수요조사를 실시해 지역 중소기업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노사단체, 자치단체,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고용센터 등이 지역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구성한 다음 공동훈련센터를 선정해 ▲지역인력 및 훈련수요조사 → ▲공동교육훈련 → ▲인력채용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훈련센터 선정과 사업계획 심사·운영 등을 담당하고,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성과평가를 통해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성과평가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공동훈련센터를 대상으로 1년에 1차례, 훈련 운영내용 및 실적과 관련한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성과평가는 평가 효과성 강화를 목적으로 전수 현장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며, 현장평가와 정량평가 점수를 합한 1차 결과는 5월 중 발표될 계획이다. 이후 이의신청과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결과를 확정하게 된다.

한편,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현장평가 대응 조치사항을 마련해 감염예방과 원활한 평가진행을 지원하고 있다. 현장평가 시 평가위원 대상 마스크 착용 의무화뿐만 아니라 상황별 조치사항을 구성해 진행과정에서의 감염병 예방 및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이문수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성과평가 진행에 변수들이 많지만 다양한 상황별 맞춤형 조치사항을 통해 사업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기관 차원에서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