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산학협력단,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로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앞장
등록일 : 2020-07-14
조회수 : 4,60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산학협력단(단장 이규만)은 청년실업 문제 해결 및 이공계 인력 수급 불균형 해소를 위해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에게 산업현장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2020년도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국책사업으로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에게 4개월간의 전문기술 교육(전문연수)과 2개월의 기업 인턴 등 직업교육기회를 제공(기업연수)함으로써 실무능력을 강화하여 산업현장에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2020년에는 전체 22개 기관에서 1,500명의 연수생을 교육시키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스마트팩토리 기반 PLC’, ‘기계시스템 설계’ 2개 과정에서 총 52명의 연수생을 교육하고 있다. 주요 연수 프로그램은 ▲PLC 및 기계시스템 설계 실습, ▲기업체 기본 직무소양 교육, ▲ 기업적응력 향상을 위한 문제 해결능력 배양, ▲산업체 시찰 등이며 취업박람회 참가 및 구인·구직자간 매칭 등 다양한 취업지원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연수생들에게는 연수 종료 시까지 강의수강료, 교재비 등 연수관련 비용 일체가 국비로 지원되며, 전문연수 기간 중에는 월 40만원, 기업연수 기간 중에는 월 70만원의 수당도 지급된다.

이규만 단장은 “청년 미취업자들을 산업수요에 맞는 인재로 양성하고,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에 매칭 함으로서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및 청년 취업률 제고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의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사업,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을 통해 재직자 및 구직자 대상 직업능력개발 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