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2021 일학습병행·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포럼’ 성료
9일(금) ‘언택트 시대 직업능력개발 사업의 훈련 패러다임 전환’ 주제
등록일 : 2021-07-09
조회수 : 4,864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가 7월 9일(금) ‘언택트 시대 직업능력개발 사업의 훈련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개최한 ‘2021년 일학습병행·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포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포럼은 일학습병행과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등 직업능력개발사업의 주요 이슈 논의 및 관련 사례 공유를 통한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하여 진행됐다.

포럼은 이성기 총장의 개회사 및 산업인력공단 어수봉 이사장과 고용노동부 송홍석 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세션 1: 일학습병행’에서는 한국기술교육대 민준기 교수의 ‘Post COVID-19, 언택트 시대에 대응한 일학습병행 발전 방안’,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나동만 센터장의 ‘지역산업과 연계한 우량기업 참여 유도 및 발굴방안’ 강연이 진행됐다.

‘세션 2: 컨소시엄’에서는 모두의 연구소 김승일 연구소장의 ‘누구나 AI를 배울 수 있는 AI혁신학교 모델’, 포스코 조용준 리더의 ‘보호종료청년 자립지원을 위한 직업훈련’ 강연이 이어졌다.

강연 이후에는 정부부처 및 기업, 학계를 대표하는 직업능력개발 분야 전문가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이성기 총장은 “코로나 19가 촉발한 패러다임의 변화로 이제는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자만이 살아남게 되었다”며 “아무쪼록 이번 포럼이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이해를 도와 직업능력개발사업 발전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도제허브사업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withhub) 채널을 통해 행사종료 이후에도 시청이 가능하다.


 
‘2021 년 일학습병행 ·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업 사업 포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