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국민연금공단과 ‘ICT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1-10-30
조회수 : 2,323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오창헌)은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과 ICT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ICT 환경이 급진적으로 발전하는 상황에서 최신 IT 기술 트렌드와 전문성을 익히고 디지털 기반 국민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온라인평생교육원은 ICT 분야 전문 홈페이지 개설,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운영 등 국민연금공단의 ICT 인력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인프라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디지털 신기술(빅데이터, IoT, 인공지능 등)과 정보보안, 응용SW 등 161개 맞춤형 온라인 IT 전문교육과정을 개설하여 국민연금공단의 정보화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향후에는 일반 사무직 직원에 대해서도 초급 교육과정부터 단계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오창헌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디지털 기반 국민 연금서비스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양질의 교육 콘텐츠 제작을 통해 전 국민이 무료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step.go.kr)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이러닝, 가상훈련 콘텐츠를 무료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온라인평생교육원 전경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