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2021 산학협력 페스티벌’ 성료
“미래를 여는 동행, 함께 성장하는 산학협력” 주제
등록일 : 2021-11-15
조회수 : 3,361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링크플러스(LINC+)사업단(단장 이규만)이 11월 10일(수) ~ 12일(금) 개최한 ‘2021 산학협력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사회·기업·대학 간 산학협력사례 확산과 소통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써, ‘미래를 위한 동행, 함께 성장하는 산학협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는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하여 VR 기반의 온라인 전시관으로 기획·진행되었으며, 온라인 전시관 홈페이지(http://koreatechlincplus.co.kr)에서 향후 1년간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온라인전시관은 총 5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전시내용에 따라 ‘초대영상’관에서는 개회사, 환영사 및 축사를, ‘미래기술’관에서는 한국기술교육대의 미래기술연구작품 발표 및 교내 자율주행 경진대회 스케치 영상을, ‘아이디어 옥션마켓’관에서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의 지원을 받은 우수한 캡스톤디자인 과제 작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우수 졸업작품’관에서는 한기대 재학생들이 제작한 학부·과별 우수 졸업작품을, ‘산학협력 주요부서’관에서는 한기대의 산학협력단, 공용장비센터와 스마트러닝팩토리인 K-Factory등 교내 산학협력 부서에 관한 소개를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재학생들의 우수 졸업작품 14점을 선정하여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한 모의 투자가 이루어진 ‘아이디어 옥션마켓’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한 ‘유튜브와 연동하는 동작인식 디바이스와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과 같은 작품과 더불어 ‘딥러닝을 이용한 의료폐기물 운송 로봇’, ‘자원순환성 다공성 나노카본을 활용한 탄소복합소재’와 같은 실제 산업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우수한 작품이 소개되어 기업 및 지역사회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규만 단장은 “‘산학협력 페스티벌’은 LINC+사업 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큰 행사로 우리대학 모든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학생들과 기업, 지역사회가 연계한 실적과 결과물들을 선보이는 매우 중요한 성과 공유의 자리”라며 "앞으로도 기업 및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산학협력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의 ‘2021 산학협력 페스티벌 온라인 전시관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