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다담 미래학습관’ 기공식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 육성을 위한 최첨단 실습 및 연구시설로 구축
등록일 : 2021-11-16
조회수 : 2,579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15일 교내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육성을 위한 최첨단 실습 및 연구시설인 ‘다담 미래학습관’의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말 완공예정인 ‘다담 미래학습관’은 연면적 9,242m2의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건축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여 정부의 8대 핵심 선도사업* 분야별 전문지식과 융합능력 등을 보유한 고숙련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실습 및 연구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 8대 핵심 선도사업 : 혁신성장 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된 드론, 자율주행차, 스마트시티, 핀테크, 에너지사업, 스마트 공장, 초연결지능화 스마트팜 분야

이를 위해 ‘다담 미래학습관’에는 미래형 자율주행차, 스마트러닝 팩토리,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사이언스, 수소연료전지 및 2차 전지, 지능형로봇 등 4차 산업 핵심분야의 최첨단 실습실을 비롯하여 온라인 인터렉티브 강의실 및 홀로그램 강의실 등 미래형 강의실, 확장현실(XR) 체험관 등 미래교육을 혁신해 나가는 공간이 구축될 예정이다.

이성기 총장은 “다담 미래학습관은 최첨단 에듀테크를 활용해 첨단·신기술 분야의 실습과 연구가 이뤄지는 연구공간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를 양성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향후 다담 미래학습관을 통해 연구와 교육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교육방식을 혁신하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는 15 일 교내에서 다담 미래학습관 기공식을 개최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