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교수·학생·직원이 함께하는 ‘제6회 KOREATECH 교육콘서트’ 개최
17일(수) 온라인 통해 ‘에듀토크’, ‘공감 토크’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등록일 : 2021-11-18
조회수 : 2,49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가 지난 17일 “한국기술교육대, 위드코로나”란 주제로 개최한 ‘KOREATECH 교육콘서트’가 교수, 재학생, 직원 등 6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KOREATECH 교육콘서트’는 교수, 학생, 직원 등 대학 구성원이 수업과 교육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교육콘서트는 단계적 일상회복 단계에 돌입하는 위드코로나 시기의 학교교육에 대해 대학 구성원간의 의견을 공유하고 더 나은 수업방향에 대해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행사의 전 과정은 줌(ZOOM) 및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비대면 수업의 집중력 향상 방법’, ‘온라인 수업의 공정한 평가’, ‘대면·비대면 융합수업 방안’ 등의 주제에 대해 학생들이 고민한 문제해결안을 발표하는 ‘에듀 토크’와 앞선 문제해결안에 대해 대학 구성원들의 생각과 고민을 함께 나누는 ‘공감 토크’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위드코로나 시대 우리의 학습’을 주제로 한 웹툰 및 영상 시청,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김미화 교수학습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대학 수업의 많은 부분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위드코로나 시기 학교교육에 대해 교수와 학생, 직원 간에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나누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콘서트에서 논의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재학생들에게 더 나은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지난 17 일 온라인을 통해 교수 , 학생 , 직원이 참여하는 6 회   
    KOREATECH
  교육콘서트 를 개최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