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 평가도구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등록일 : 2022-05-02
조회수 : 3,892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직업훈련기관의 평가 품질 향상을 유도하기 위하여 ‘2022년도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 평가도구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훈련생 성취도를 평가할 수 있는 품질 높은 평가 우수사례, ▲기업 현장에서 직원 채용과 직결돼 활용할 수 있는 평가 우수사례, ▲ 다양한 훈련 상황에 적용해 타 훈련기관과 공유할 수 있는 평가 우수사례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응모 자격은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응모 부문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대분류 24개 분야로 2021~2022년에 실시한 훈련과정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훈련기관은 훈련과정의 대표 능력단위를 3개 선택하여 신청하거나, 단기 훈련과정의 경우 동일 NCS 소분류 내 2개 이상 훈련과정에서 대표 능력 단위 3개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5월 2일(월) 9시부터 6월 30일(목) 18시까지로, 경진대회 홈페이지(www.ksqacontest.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우수사례는 내·외부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1팀 등 총 24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최우수상에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1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우수상에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상과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장려상은 3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9월에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하여 HRD-Net(www.hrd.go.kr) 및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ksqa.or.kr) 등에 공개해 타 훈련기관이 참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영섭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은 “올해 세 번째로 맞이하는 훈련과정 평가도구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구직자의 취업역량과 근로자의 직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우수한 평가도구가 훈련시장에 널리 전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훈련기관평가, 훈련성과평가, 부정훈련관리 등을 통해 직업능력개발훈련 품질을 관리하는 기관으로, 2020년부터 매년 ‘훈련과정 평가도구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직업능력개발훈련 품질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훈련과정 평가도구 우수사례 경진대회 포스터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