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학생들 ‘창업스케치 경진대회’ 대상
29일(수) 코리아텍 창업동아리 EANL팀 ‘양계장 조광 컨트롤러’로
등록일 : 2017-11-30
조회수 : 9,203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학생들이 11월 29일(수) 개최된 ‘2017 충청권 학생 창업스케치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코리아텍 링크플러스(LINC+)사업단과 건양대 LINC+사업단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남상범, 정성민 학생(메카트로닉스공학부 4학년)으로 구성된 EANL팀이 출품한 ‘양계장 조광 컨트롤러’ 아이디어로 대상과 1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대전•충청권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외 경쟁력이 있는 창의 인재를 선발하고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총 12개 창업 유망팀(코리아텍, 건양대, 한남대, 중원대, 백석대, 대전보건대, 세한대 등)들이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제출해 경쟁을 벌였다.
‘양계장 조광 컨트롤러’는 양계장에 설치된 LED의 빛이 갑가지 켜지게 되면 닭들이 스트레스를 받아 달걀의 품질과 산란율이 떨어지는 점을 방지하기 위해, LED 빛의 세기를 제어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산란계의 산란율과 육계의 상품성을 높일 수 있는 장치다.
코리아텍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은 취·창업에 강한 다담형 인재양성을 3대 전략 중 하나로 삼아 예비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규만 코리아텍 LINC+사업단장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 유망 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 창업문화 활성화와 대외 경쟁력 있는 창의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