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충남테크노파크와 산학협력 증진 업무협약
18일(월) ‘재학생 취•창업 프로그램 및 재직자 산학협력’ 추진키로
등록일 : 2017-12-19
조회수 : 8,610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은 18일(월) 오후 3시 충남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윤종언)와 코리아텍 재학생을 위한 취•창업 등 프로그램과 재직자를 위한 산학협력 분야의 교류 증진 활성화를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리아텍은 충남테크노파크와 208년부터 4차례에 걸쳐 개별 부서 단위에서 장비사용 등에 관한 상호협력을 추진해 왔으나, 이날 전사적 차원에서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날 양 기관은 ▲학생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조성, ▲학생 현장실습 지원, ▲온라인 교육 콘텐츠 교류, ▲공용장비 사용 및 기술 교류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코리아텍은 충남테크노파크 전문가를 초빙, 코리아텍 학생 대상 창업 특강을 진행하고, 학생들의 산업현장 적응력 배양을 위해 충남테크노파크에 장기현장실습생을 확대해 보낼 예정이다.
더불어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재직근로자들에 대한 맞춤형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지원하고, 기관별 특화된 장비의 상호사용을 보다 확대하기로 했다.
김기영 총장은 “코리아텍과 충남테크노파크는 기관별 특성화된 프로그램 및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와 더불어 산학협력의 베스트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코리아텍은 18일(월) 충남테크노파크와 ‘재학생 취•창업 프로그램 및 재직자 산학협력 활성화‘를 내용을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