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담헌 홍대용을 만나다’ 세미나 개최
21(목) 지역 관계자, 학자 등 참여...“담헌 연구성과와 문화콘텐츠 제시”
등록일 : 2017-12-22
조회수 : 8,895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이규만)은 21일(목) 오후 4시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103호에서 ‘오늘 ‘담헌(湛軒)’을 만나다-지역과 담헌 홍대용‘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LINC+사업단의 지역혁신 프로그램인 ‘다담프로젝트’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이종명 수신면장, 홍대용 과학관, 천안시청 등 지역 관계자와 학자, 주민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규만 LINC+사업단장은 “이번 세미나는 그간 코리아텍의 홍대용 연구성과를 소개하고,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재생 사업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담헌 홍대용 연구소(소장 김기주) 현판 제막식을 시작으로 문무경 코리아텍 디자인•건축공학부 교수가 코리아텍의 담헌 연구 연혁과 더불어 담헌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이어 지원구 아산시청 학예사는 ‘담헌 현재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담헌 홍대용의 생애를 조명했다.

김성준 교수(디자인•건축공학부)는 다담프로젝트 1차 연구 성과로 ‘담헌 홍대용의 초상을 찾아서’를 통해 담헌이 현재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발표하고, 김기주 연구소장은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지역재생’을 발표하며 병천면 도시재생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은 “담헌 홍대용의 철학이 담긴 실사구시 란 교육이념을 실천하는 코리아텍은 앞으로도 다담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지원해 감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리아텍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이규만)은 21일(목) 오후 4시 코리아텍 담헌실학관에서 “오늘 ‘담헌(湛軒)’을 만나다-지역과 담헌 홍대용”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