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2018 학부모 초청의 날’ 개최
5.9(수) 250명 초청, 김기영 총장 ‘미래 대학교육과 코리아텍 비전’강연 학생 장학제도•해외 파견 프로그램•취업전략 등 부처별 발표, 학부과별 간담회도
등록일 : 2018-05-09
조회수 : 16,323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은 5월 9일(수) 오후 2시~7시까지 교내 다산정보관 다산홀에서 250명의 재학생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코리아텍 학부모 초청의 날’을 개최했다.

 2014년에 시작해 올해로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학부모 초청의 날’은 주요 고객인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 운영현황 및 교육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고, 의견수렴을 통한 소통의 장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부 ‘환영식’행사에서는 ▲ 7명의 ‘장한 학부모상 수여식’에 이어 ▲김기영 총장의 ‘코리아텍 주요 성과와 비전 발표’가 진행됐다. 김 총장은 ‘2017년 학부모 초청의 날’ 때 접수된 학부모 의견 및 조치결과를 설명하고, ‘미래 대학교육의 변화’ 강연을 통해 우리나라 미래 교육방향과 코리아텍의 교육 실천방안, 코리아텍 현황과 주요성과 등을 설명했다.

 코리아텍은 지난해 행사 때 나온 학생시설환경 개선 및 복지강화(기숙사 설비 및 청결 사항, 보건소 비치 약품 확대 등), 대학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확대, 학생교육 강화(학생과 교수 상담 확대, 인문학 강의 확대), 취업지원 프로그램 확대, 학생 해외파견 확대 등 학부모 요구 사항을 대부분 행정에 반영했다.

  2부 행사 ‘부처별 발표’에서는 ▲장학제도와 대학 프로그램(이승재 학생처장), ▲코리아텍 해외파견 프로그램 안내(박해웅 대외협력실장), ▲자녀(재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전략(이상곤 경력개발 IPP실장)에 이어, ▲총장과의 대화 및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3부 ‘학부별 간담회’에서는 ▲학부장 교수•학부 졸업생 1~3명•재학생 대표 들이 참석하는 ‘학부별 학부모 간담회’가 진행됐다.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은 “코리아텍은 올해 1월 대학 알리미 발표에서 취업률 85.1%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수성하고, 3월에는 교육부의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에 선정되는 등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이러한 성과의 원동력은 자녀들을 훌륭히 키워주시고 보내주신 학부모님들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잘 가르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끝>










※ 붙임 – 행사 사진 4장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