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혁신경영 선포식’개최
7.3(화) 교내 다산홀에서...공공성과 사회적 가치 지속적 실현 다짐
등록일 : 2018-07-03
조회수 : 8,369

□ 최근 공공기관에 대한 혁신이 대두되는 가운데, 충남 천안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은 7월 3일(화) 오전 11시 교내 다산홀에서 교직원학생․외부인사 등 약 30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리아텍 ‘혁신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 이번 선포식은 채용부정, 직  장내 성희롱⦁성폭력, 계약비리 등 구시대적 적폐를 근절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신뢰성과 공공성을 더욱 강화하고, 아울러 사회적 가치의 지속적 실현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행사는 코리아텍 학생들의 동아리공연을 시작으로 혁신경영 추진에 대한 해당부서 팀장의 발표에 이어 총장⦁교수대표⦁직원대표⦁학생대표⦁외부인사가 함께 선언문을 낭독하고 전 대학 구성원들이 결의를 다지는 순으로 진행됐다.

□ 선언문 내용은 공정하고 투명한 기관 운영(공정한 채용⦁공정한 계약⦁공정한 심사), 양성평등 직장문화 확산(직장내 성희롱 및 성폭력 근절⦁일가정 양립), 공공기관의 서비스 질 제고(국민공감 행정 서비스 제공)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공공기관의 공공성 강화와 국민신뢰 회복이라는 정부의 최근 경영혁신 방향과 맥을 함께 하고 있다.


□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은 “코리아텍은 대학이면서 공공기관으로서, 정부의 국정과제를 수행함은 물론 최고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해 더 나은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야 할 책임이 크다”면서, “공공기관으로서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교직원과 학생 등 대학 구성원들이 다시 한 번 강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고 선포식 배경을 밝혔다.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정영민팀장(☎041-560-251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