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교양기초교육 개선 ‘우수대학’ 선정
등록일 : 2018-12-17
조회수 : 7,807



코리아텍이 지난 2018년 12월 14(금)~15(토)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주최로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열린 ‘2018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 대학 시상식’에서 ‘교양교육 개선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대교협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교기원)이 지난 해 9월 19일(수) 실시한 대학교육 컨설팅 사후모니터링 진단 결과다.

대교협은 코리아텍이 실시한 교양교육기관(교양학부)의 명실상부한 독립, 교양교육과정 개편과 이수학점의 실질적 증가, 대학 구성원의 교양교육 개선 등이 타 대학의 모범이 됐다고 평가했다.

코리아텍은 대학교육협의회 교양기초교육 전문가 컨설팅 이후 지난 2.5년 간(2016년 7월 ~ 2018년 12월) HRD 교육과정을 분리, 교양교과과정 영역 체계를 재구분해 교양교육의 본원적 의미를 재정립하였고, 인문사회 분야의 학생 교과이수 선택권을 확대했다. 전체 이수학점의 총량도 확대했다.

교과목 충실도에 있어서도 ‘글쓰기 분반’의 정원수를 조정하고 비교과 의사소통(글쓰기·말하기) 튜터를 배치하여 기초교양교육의 내실화를 기했다.

수학과 물리의 수준별 교육을 시도, 학생중심 교육 의지를 실현시켰다. 인문학과 사회과학 영역에 꾸준히 새로운 교과목을 개설하여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할 인재양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