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STEP, 실업급여 수급자 대상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지원에 앞장
“STEP 직업기초능력 대인관계능력 콘텐츠 수강시 재취업활동으로 인정”
등록일 : 2020-06-04
조회수 : 4,272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이 실업급여 수급을 위한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으로 STEP(step.go.kr)에 탑재된 NCS 직업기초능력 분야의 “대인관계능력” 콘텐츠를 6월 1일 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업급여의 수급을 위해서는 실업인정 대상기간 중 재취업 활동을 해야만 한다. 기존에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구직활동 1건당 재취업활동 1회로 인정하였으나, 지침 개편에 따른 실업인정 방식 효율화 방안의 일환으로 구직활동 외에 취업특강 프로그램 1회 수강 시에도 재취업활동 1회를 인정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의 운영을 위해 STEP(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과 고용보험 홈페이지의 데이터 연계를 통해 실업급여 수급 시 취업활동으로 인정되는 콘텐츠를 수강하면,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STEP에서는 온라인 취업특강 과정으로 ▲직장성공의 열쇠·대인관계역량, ▲조직이 원하는 에이스 팔로워, ▲새로운 시대가 원하는 리더십, ▲감동을 주는 고객 서비스 등 5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 6월 1일 정식으로 오픈하였고, 당일에만 8,363명이 접속하여 2,290명이 수료하였다. 해당 서비스는 고용보험 홈페이지(www.ei.go.kr)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임경화 원장은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이 실업자, 경력단절여성 등의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실업자의 전공심화능력 향상 및 자기계발 등을 위하여 질 높은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