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 (주)KT 업무협약 체결
홀로그램 기반 직업훈련 콘텐츠 개발 및 플랫폼 구축 협력
등록일 : 2020-11-04
조회수 : 4,407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과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지난 3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새롬관에서 홀로그램 기반의 직업훈련 콘텐츠 개발 및 테스트 베드 플랫폼 구축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주요협약 내용은 ▲홀로그램 기반의 직업훈련 콘텐츠 개발 및 성공적인 테스트베드 플랫폼 구축, ▲미래 직업훈련플랫폼의 상용화 추진 및 대외홍보, ▲홀로그램 기반 직업교육의 적용 제안 및 국책 사업화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융합기술원 AI연구소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63인치급 16K Light Fiel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에 지원하고, 이를 활용한 직업훈련 콘텐츠 개발 및 실감미디어 인프라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실감미디어 : 현실세계를 가장 근접하게 재현하고자 하는 차세대 미디어로 현재 사용하는 미디어보다 월등히 나은 표현력과 선명함, 현실감을 제공하여 방송, 영화,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뿐만 아니라 컴퓨터 그래픽스, 디스플레이, 산업 응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
KT 최찬기 본부장은 “KT가 보유한 홀로그램 기술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보유한 직업훈련 분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업훈련을 위한 실감미디어 구축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병욱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홀로그램 실감미디어를 활용한 직업훈련 콘텐츠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에 활용되는 시기가 앞당겨 질것으로 기대한다.”며 “KT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홀로그램 등을 활용한 직업훈련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업무협약 체결 사진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