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기업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연수’ 무료 제공
등록일 : 2022-04-01
조회수 : 2,449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기업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연수’가 코로나 19로 재직자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협약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재직자 교육에 활용하도록 이러닝 콘텐츠 및 학습관리시스템 등을 지원하는 ‘기업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연수’를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그간 삼성디스플레이 및 삼성전자 협력사,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총 47개 기업의 재직자 12만 6천여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개별 기업의 특성에 따라 학습기간 및 수료기준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과정운영 시 전문 강사 및 운영인력을 배정하여 기업체 구성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 관계자는 “STEP이 제공하는 온라인콘텐츠는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개발한 기술·공학 분야 및 디지털 기초역량 관련 온라인 교육 콘텐츠 등 총 1,166개 과정에 달한다”며, “코로나 19 확산 이후 기업들의 참여가 급증하며 참여기업의 수는 2배, 참여인원 수는 2.62배가 증가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산업현장의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재직자분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연수과정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며 “코로나 19 등으로 인해 재직자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기업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연수’는 온라인평생교육원과 기업 간의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며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연수 운영 및 협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tep.or.kr) 및 문의전화(041-580-4500)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은 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 STEP 기업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연수 화면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