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주)히타치에너지코리아, 인적자원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2-05-11
조회수 : 2,982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는 지난 10일 ㈜히타치에너지코리아(대표이사 최석환)와 채용·현장실습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적 교류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히타치에너지코리아는 일본 최대 전기·전자기기 제조업체인 히타치 제작소와 글로벌 엔지니어링 업체인 ABB의 합작투자법인으로 초고압 제품부터 변압기, 그리드 자동화, 전력솔루션의 4개 글로벌 사업부를 중심으로 90여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중전기 및 전력제어시스템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기업혁신성장 지원, 미래기술 제안, 산학프로젝트랩을 통한 공동연구 협력, ▲ 채용 및 현장실습(인턴십)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적 교류 협력, ▲ 기타 양 기관의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전기·전자기기 제품 개발 분야에서 산학협력 공동 연구를 통한 미래기술 제안 및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한편, 한기대 재학생의 현장실습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교류협력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이성기 총장은 “전력산업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히타치에너지코리아와 공동연구 및 인적자원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국내 전력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우수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기대 본관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한국기술교육대 이성기 총장, 홍주표 경력개발·IPP실장, 윤정식 대외협력실장, 백제훈 교수와 히타치에너지코리아 최석환 대표이사, 이규민 전무, 김진한 이사, 박혜윤 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기술교육대와 히타치에너지코리아 관계자들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