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학교-육군종합군수학교, 전문 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2-08-30
조회수 : 4,10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는 육군종합군수학교(학교장 이동석)와 대한민국 육군의 군수요원 육성과 공동의 발전을 위해 ‘미래 국방 및 군수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육군종합군수학교는 육군의 장비·탄약·급식·유류·수송 등 군의 전투력 운용 및 유지와 기본적인 생활에 필요한 물자를 지원하는 군수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1948년 창설한 육군 최대의 군사 보수교육기관이다.

협약식은 29일 한기대 본관 중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한기대 이성기 총장과 육군종합군수학교 이동석 교장(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가상훈련 및 이러닝 등 교육콘텐츠의 공동개발 및 활용, ▲교육 콘텐츠의 발전을 위한 의견제시 등 모니터링, ▲교육성과 달성을 위한 콘텐츠 활용의 최적화 방안 공동연구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 및 우호 증진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육군종합군수학교는 한기대가 개발한 중장비 및 자동차 운전·정비 관련 가상훈련·이러닝 콘텐츠를 군수 전문인력 양성에 활용하는 한편 건설·중장비 분야 콘텐츠의 공동 개발 및 자문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성기 총장은 “우리 대학이 보유한 가상훈련 및 이러닝 콘텐츠를 대한민국 육군의 군수인재 육성에 활용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기대는 공공기관의 책무를 다해 대학이 보유한 교육훈련 인프라가 공익을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우수한 콘텐츠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기대는 고용노동부와 협력하여 직업훈련의 첨단화 및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기술·공학분야의 가상훈련·이러닝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홈페이지(www.step.go.kr)를 통해 전 국민 누구나 무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업무협약 체결 기념 사진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