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학생 48명 베트남서 ‘IT 해외봉사’
7.5~31일까지 4주간 대학 2곳서 IT교육, 이러닝 매체 제작, 로봇교육 등 진행
등록일 : 2015-07-03
조회수 : 10,528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김기영) 학생 48명이 4주간에 걸쳐 베트남 하노이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IT 해외봉사’를 진행한다.

◯ 코리아텍 학생들은 7월 5일~31일까지 4주간 ‘하노이 기술무역 전문대학’, ‘하노이 국립 산업대학교‘ 2곳에 2개 조로 나누어 IT교육(포토샵, MS Office, Prezi등), 이러닝 매체 제작 교육,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로봇교육, 기초과학교육, 한국문화교육(k-POP 춤, 부채 만들기, 한국 유적지 모형 만들기)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이번  IT 해외 봉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월드프렌즈 IT봉사단’사업에 코리아텍이 공동으로 참여함으로써 이루어졌으며, 개발도상국에 대한 IT 봉사활동을 통해 글로벌 정보격차해소에 기여하고 글로벌 리더십과 국제적 시각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 이번  IT 해외봉사단의 대표를 맡은 정승규 학생(메카트로닉스공학부 4학년)은 “4년간 대학에서 배운 전공 능력을 최대한 발휘, 코리아텍의 IT기술을 개발도상국 학생들에게 전수해 대학의 명성을 드높이고, 한국문화의 우수성도 전파하고 돌아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코리아텍 재학생 48명은 7월 5일(일)~31일(금)까지 베트남에서 IT해외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3일(금) 오후 열린 발대식 장면.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