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고용노동연수원, ‘학부모 참여’ 청소년 진로캠프
7.27~28일, 성보경영고 ‘진로캠프’ 학부모 20명 참여, 성남시청소년재단과 MOU도
등록일 : 2015-07-24
조회수 : 9,648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부설기관인 고용노동연수원 (원장 정태면/이하‘연수원’)이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청소년 진로캠프 를 개최한다.

○  7월 27일(월)~28일(화) 1박 2일 과정으로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연수원에서 성남 소재 특성화고인 성보경영고등학교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캠프에 학부모 20명이 참여 한다.

○ 이번 진로캠프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시범사업으로, 성남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예비취업자 법률교실 등으로 진행되며, 30명 이내의 소규모 분반 으로 나뉘어 참여식으로 진행된다.
 
○ 구체적 교육내용은 ▲도전을 즐기는 변화, ▲상상의 날개를 가진 목표 그리고 나의직업, ▲멘토와의 만남, ▲토크 콘서트, ▲예비취업자를 위한 법률교실 등 진로와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정태면 원장 은 “이번 진로캠프는 연수원 개원 이래 처음으로  학부모가 연수에 참여 하는 것으로, 자녀의 진로에 대한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구체적인 꿈을 함께 설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 국내 청소년고용노동교육의 선도적 역할 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연수원은 또한 7월 27~ 29일까지 2박 3일간 일선 중고교 교사 35명을 대상으로 ‘ 청소년 고용노동교육지도교사과정 ’도 운영한다. 이는 학교에 재직하고 있는 교사들을 강사로 양성 하는 과정이다.
  
○ 한편, 연수원은 27일(월) 성남시 특성화고 대상 진로캠프를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키기 위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특성화고교 진로캠프운영협약’(MOU)도 체결 할 예정이다.<끝>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