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제21회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개최
7일(수)~8일(목) 이틀간 천안 본교 담헌실학관 1층 전시관서 3~4학년들이 6개월간 만든 자동차, 로봇 등 총 224작품...22개는 산학연계
등록일 : 2015-10-05
조회수 : 9,658

○ 충남 천안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은 10월 7(수) 오전 11시부터 8(목) 오후 5시까지 이틀간 교내 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서 ‘제21회 졸업연구작품전시회’ 를 개최한다.

○ 졸업연구작품제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이론과 창의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3ㆍ4학년 학생들이 전공심화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작품을 직접 설계ㆍ제작 하는 코리아텍의 대표적인 공학교육프로그램 으로서 전시회는 올해 21회째를 맞는다. 졸업연구작품 제작은 코리아텍 학생들의 졸업요건 중 하나 이다.

○  ‘Creative KOREATECH 2015’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졸업연구작품전시회에는 총 224점의 자동차, 전기ㆍ전자, 로봇, 컴퓨터, 디자인, 건축, 에너지, 화학 분야의 작품이 전시 되는데, 모두 3~4학년 학생들이 평균 6개월간의 기간 동안 직접 기획ㆍ설계ㆍ제작 한 작품들이다.

○  특히 이 가운데 22개의 작품은 ‘산학연계 및 학제간연계작품’ 으로서 코리아텍 산학협력 선도대학 (LINC) 육성사업단과 산학협력 을 맺은 기업체들이 자금 및 기술력 등을 지원받아 제작된 작품이다.

○ 김기영 총장은“코리아텍 학생들의 졸업연구작품은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의적 인재양성들의 빛나는 성과 ”라며 “앞으로 코리아텍만의 특성화된 공학교육 모델로써 더욱 발전 및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