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LINC사업단, ‘2015 코리아텍 산학협력 페스티벌’ 성황
등록일 : 2015-11-30
조회수 : 9,711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 교육과 산학협력이 융합하는 미래형 대학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산학협력의 전진 기지가 될 산학협력관을 개관하고 대학과 산업체와의 신나는 만남을 통한 산학협력 강화로 창조경제를 견인하고 있다.

이를 위해 코리아텍 LINC사업단(단장 남병욱)은 26일(목) 오후 2시 코리아텍 산학협력관에서 '2015 코리아텍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가졌다.

한해 동안 진행한 산학협력 성과물과 우수사례를 널리 알려 산학협력을 확산시키는 것은 물론 가족회사가 원하는 산학협력 의견을 수렴해 산학일체의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다.

따라서 이날 행사에는 코리아텍 가족회사 임직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학생, 교직원 등이 대거 참석해 대 성황을 이뤘다.

특히 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대표, 톱텍 방인복 대표, 러셀 이강직 대표, 유알시스 박경일 대표, 엑시콘 김문곤 부사장, 삼성디지털솔루션 남승일 대표, 삼천리금속 조현익 대표 등 많은 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를 했다.



▲ 코리아텍 LINC사업단 남병욱 단장이 "코리아텍의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대학과 기업에 확산시켜 상생발전의 구심체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LINC사업단 남병욱 단장은 개회사에서 "현재 코리아텍은 맞춤형 장학사업, 애로기술 자문, 기업체 특성화 교육 등 All-set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업과 학생이 함께하는 산학연계 졸업작품, 현장실습, 가족회사 멘토링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 단장은 또 "이 결과 올해 청년드림대학 평가와 산업체 관점 대학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의 영광을 안았다"면서 "앞으로 더욱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나가는 한편 기업을 살리고 일자리를 늘려 학생의 취업률 향상과 함께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대학과 기업에 확산시켜 상생발전의 구심체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코리아텍 김기영 총장은 "코리아텍은 기업 수요를 반영한 기업친화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기업과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김기영 총장은 "코리아텍은 가족회사 행사를 통해 교육과 산학협력이 융합될 수 있는 미래형 대학을 선도해 왔으며, 특히 오늘 산학협력관 개관을 통해 다욱 발전된 산학협력이 기대되고 있다"며 "코리아텍은 7년 연속 No.1 교육중심대학, Top10 공과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코리아텍은 지역경제 발전 이바지와 지역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의 사회적 책무와 함께 기업 수요를 반영한 기업친화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기업과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회장은 축사에서 "코리아텍은 새로운 기술 창출과 우수인재 배출에서 선두에 서 있다"며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기업에서는 대학이 가진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그리고 대학은 기업이 가진 기술력과 현장 능력을 융복합 시키면서 서로 상생하는 우수 모델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회식에 이어 '우수 아이디어 옥션마켓' 관람 및 현장 투표가 진행됐다.



옥션마켓 투표는 행사에 참석한 기업인들이 가상 머니로 직접 투자해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옥션마켓 투표는 '장기 침상 자를 위한 이동식 샤워기 디자인'(팀명 AnyShower·지도교수 윤정식) 등 21개 본선 진출 작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옥션마켓 대상(LINC사업 단장상) 수상팀은 최재민학생(응용화학공학과 4학년)이 대표로 있는 PhenO’lleh팀(이송이, 최다솜, 김한얼, 이안규, 한수현, 정지영)으로 “페놀수지 사출스크랩 재활용 기술개발“을 주제로 재활용 불가능한 페놀수지를 이용하여 환경 및 쓰레기처리 비용 문제 등을 개선시키는 아이템이다.
 최재민 학생은 “ 그동안 팀원들과 노력해서 만들어온 작품이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더 노력하고 이렇게 자리를 만들어준 LINC사업단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이날 우수 아이디어로 뽑힌 작품들은 코리아텍 가족회사와 연결돼 기술 및 자금 지원은 물론 이를 통한 상용화의 길도 열릴 예정이어서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어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비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가족회사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글로벌 산학협력 포럼'도 진행됐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