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기술지주회사’ 교육부 설립 인가
산학협력단 자본 출자 통해...2월 교내 설립 “기술사업화 특성화” 포부
등록일 : 2016-02-12
조회수 : 10,300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은 최근 교육부로부터 대학 기술지주회사 설립 인가 를 받아, 2월 하순 천안 병천면 본교 산학협력관 건물에 기술지주회사를 설립 할 계획이다.

  ※ 기술지주회사란?
    대학이 보유한 기술과 연구성과 등을 사업화하여 이를 실질적인 수익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만든 회사. 기술지주회사에서 만들어지는 수익은 대학에 재투자 된다.

○ 코리아텍은 “ 산학협력단 을 중심으로 1년 여의 준비 과정 및 자본 출자 를 통해 교육부의 설립 인가를 받게 됐다”면서 “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이 보유한 기술 인프라 활용을 통해 R&D(연구개발)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 대학의 위상을 높이는 역할 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배경을 밝혔다.

남병욱 코리아텍 산학협력단장 겸 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 는 “코리아텍 기술지주회사는 올해 여러 자회사를 설립해 기술․금융․경영지원을 하고, 기술창업 확산, 지식재산권, 기술이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코리아텍을 ‘기술사업화 특성화 캠퍼스’로 발돋움 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끝>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