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공용장비센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갱신 및 확대
금속 및 관련제품, 물리적 시험 분야 등 총 17개 규격 인정
등록일 : 2017-06-26
조회수 : 10,886

○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김기영) 산학협력단 공용장비센터(센터장 남병욱)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운영하는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자격 갱신 및 규격 확대를 인정 받았다.

○ 코리아텍 공용장비센터는 역학시험분야 중 금속 및 관련 제품 부분의 전계방출형 주사전자현미경(FE-SEM)과 물리적 시험 부분의 시차주사열량계(DSC) 및 열전도도측정기(LFA) 분야에서 9개 규격의 갱신 인정을 받았다.

○ 또한 만능재료시험기(UTM), 충격시험기, 로크웰·브리넬·비커스 경도기 등 관련 기계적 시험 방법에 대한 8개 규격을 추가로 인정받았다.

○ 이로써 코리아텍 공용장비센터가 획득한 총 17개 항목에 대한 시험성적서는 KOLAS 마크를 부착하여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등 선진국들의 공인성적서와 동등한 국제적 효력을 갖게 된다. 이는 국제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 해외가 아닌 국내에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불필요한 소요 기간을 단축함과 동시에 수출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남병욱 공용장비센터장은 “이번 국제공인시험기관 갱신 및 확대 평가는 공용장비센터의 분석품질 시스템 및 시험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센터에서 발행하는 시험성적서는 국제적으로 통용이 가능하게 되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코리아텍 공용장비센터는 150여종에 달하는 고가의 분석 장비를 이용하여 전국의 기업을 대상으로 질 높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 7월 코리아텍 산학협력단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충남지역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국제공인시험 기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