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재학생 홍보대사들이 말하는 ‘코리아텍, 이래서 좋다’②
“청주 등하교로 학업과 휴식 균형있게 관리, 장학 혜택 풍성”
등록일 : 2018-08-13
조회수 : 10,334
 

산업경영학부 16학번 고아라(재학생 홍보대사 ‘나래’)

저는 청주에 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학교가 외진 곳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굉장히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입학하고 나니, 그러한 걱정이 싹 사라졌습니다. 왜냐하면 저희 집인 청주로 가는 셔틀버스가 낮 2시, 4시는 물론이고 저녁 6시, 8시, 10시 까지 연속해서 운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저는 금요일 수업이 끝나고 오후 4시 셔틀을 이용해 빠르게 집에 갈 수 있어 청주에서 가족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학교에서 시내버스를 탄 후 천안터미널에서 청주터미널까지 가고, 도착 후 30분에 걸쳐 집에 도착해야만 하는데 코리아텍 셔틀버스는 청주 상당공원이나 사창사거리 등 시내 중심부 곳곳에 정차하기 때문에 시내 버스로 빠르게 집에 도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저는 평소 집중력이 약하고 주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공부에 몰입하기 다소 힘든 편입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조용한 학교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고, 저녁때는 매일같이 쉽게 집에 왔다 갔다 하면서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학업과 휴식을 균형있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우리학교는 장점이 굉장히 많은데,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큰 것은 다양한 장학금 종류가 있다는 것입니다. 입학성적이나 학교성적이 좋아서 주는 성적 장학금 외에도, 직전 학기에 비해 성적을 향상시켰을 때 주는 ‘점프 업’이라는 장학금도 있고, 토익이나 토익스피킹, 오픽의 특정 성적을 달성했을 때 주는 ‘외국어 특기자 학업장려 장학금’이 있습니다.

또한 독서 후 후기를 작성하면 주는 독서인증제 장학금, 봉사활동을 많이 한 학생들에게 주는 이웃사랑 장학금,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신문고 장학금 등등 정말 많은 장학금이 있습니다.

실제로 저 역시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봉사활동을 해서 봉사 장학금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학교는 유수한 해외 교육기관과 협정이 잘 맺어 있어 원하는 학생들 대부분이 참여가 가능한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잘 마련돼 있고, 방학 기간에는 베트남이나 캄보디아, 태국 등 개발도상국가로 해외 기술교육봉사를 가거나 해외전시회 참관 등 다양한 해외프로그램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저 또한 9박 10일 동안 코리아텍에서 좋은 혜택을 지원 받으며 태국으로 해외기술봉사를 다녀와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 여름방학 때에는 싱가포르 해외전시회 참관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국외 기술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뜻깊은 경험을 했습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