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2018 채용박람회’ 개최
12(수)일 교내 담헌실학관서, 채용계획 기업체 35곳 및 학생 1천 900명
등록일 : 2018-09-10
조회수 : 9,172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김기영)은 오는 9월 12일(수) 충남 천안시 병천면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광장과 1층 로비에서 삼성전자(주) 등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외국계기업 등 35곳과 재학생 및 졸업생 1천 9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8 코리아텍 채용박람회’를 오전 10시~오후 5시 까지 개최한다.

  ※ ‘2018 코리아텍 채용박람회’ 참여기업체 : 삼성전자(주) 계열사, 하나마이크론(주), 에드워드코리아,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대기업 중견기업, 외국계기업, 공공기관 등 35개.

○ 이번 채용박람회는 올 하반기 신입 직원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과 취업준비생의 잡(job) 매칭을 통한 현장 채용과 더불어 재학생들의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코리아텍은 매년 채용박람회를 통한 채용인원 비율이 6~7%에 달하는 등, 채용박람회가 기업과 학생을 매칭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담헌실학관 1층 ▲기업채용관에서는 35개 참가 기업별 부스(업종별 배치)에서 기업 인사담당자와 학생들간의 채용상담 및 현장채용이 실시되며, 1층 입구 야외 무대에 설치되는 ▲컨설팅관에서는 면접 컨설팅, 입사서류 컨설팅, 메이크업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이벤트관에서는 고용노동부 직업선호도 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지문 적성검사, 타로적성검사, 바리스타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 특히 참가 기업에서는 코리아텍 출신 재직 동문이 참여해 재학생들의 채용 상담을 돕는다.

◯ 김기영 총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다채로운 채용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하반기 인력 채용계획이 있는 우수기업과 지리적•시간적 제약을 받는 취업준비 학생을 매칭시켜 주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코리아텍은 ‘차별화된 공학교육모델’(이론과 실험실습 5:5편성, 학부별 lab 24시간 개방 등)이 원동력이 매년 전국 대학 취업률 발표에서 전국 1~2위를 유지하고 있고, 올해도 1월 대학 알리미 발표 기준 85.1%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한 바 있다.<끝>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