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V-AWARD 2018’ 교육분야 수상
18(화) 서울 코엑스서 화력발전소, 냉온수기 등 VR(가상현실) 콘텐츠 출품
등록일 : 2018-12-18
조회수 : 9,755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은 18일(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V-Award 2018’에서 우수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설비 출품으로 ‘교육분야’ 수상을 차지했다. 사진은 ‘화력발전소 시설 설비 VR 콘텐츠’ 시연을 돕고 있는 안득용 온라인평생교육원 파트장(왼쪽).

코리아텍(총장 직무대행 오용택)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은 18일(화) 서울 코엑스에서 중앙일보•VR EXPO 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V-AWARD 2018’에서 교육분야 수상을 차지했다.
‘V-AWARD 2018’은 4차 산업혁명 핵심분야인 엔터테인먼트와 ICT 기술의 융합을 통해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산업의 기술력 증진과 대국민 보급 확산을 목적으로, 해당분야에 공로가 큰 기업에게 수상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네트워크, 디바이스, 어트랙션, 영상 및 게임 콘텐츠, 국방, 의료, 유통, 드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현실 콘텐츠를 출품한 기관 중 24개 기관이 수상했다.
기술•공학분야 전문교육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화력발전소 시설, ▲흡수식 냉온수기, ▲화학물 취급안전설비 등의 가상현실(VR) 교육설비를 출품해 상을 받았다.
‘화력발전소 시설 설비’는 현실에서는 체험하기 어려운 화력발전소 설비를 방문, 체험하고, 설비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안전을 위한 보호구를 착용해보며 설비에 대한 기본구조를 이해하고 훈련할 수 있다. 더불어 추락주의 안내와 원근감 활용을 통해 고소공포를 느끼게하며, 고온 위험 역시 HMD(Head Mounted Display. 머리 착용 디스플레이) 전면에 부착된 엑추에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열감과 냉감을 느끼게 해준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설비뿐 아니라 전기전자, 건설, 기계, 재료, 화학분야 등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능력단위 장비를 가상환경으로 구현, 숙달할 수 있는 훈련 콘텐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직업훈련기관 및 재직자, 구직자를 대상으로 무상 보급하고 있다. 연간 100개 기관 2만 명의 사용자가 온라인평생교육원의 가상훈련 콘텐트를 활용하고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