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서 “도제학교 특집 KBS 도전 골든벨”
전국 197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 250명 참여, 12월 8일(일) 방영
등록일 : 2019-12-09
조회수 : 6,405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에서 지난 11월 2일(토)~3(일)일 이틀간 녹화 촬영한 KBS 1TV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특집 골든벨’이 12월 8일(일) 오후 7시 10분에 방영되었다.

‘KBS 도전 골든벨’은 100명의 패기 넘치는 청소년들이 50문제에 도전하는 퀴즈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퀴즈 대결에서 일등을 뽑는 데 중점을 두기보다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청소년들의 재치와 생각을 알아보는 청소년 인기 프로그램이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특성화고 학생이 학교와 기업현장을 오가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훈련을 받는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훈련 모델로 교육부과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번 녹화 촬영에는 전국 197개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2~3학년 학생 도전자 100명, 응원단 150명이 선발되어 녹화에 참여했다.

도제학교 특집 프로그램 기획을 주도한 이우영 코리아텍 평생교육처장은 “이번 촬영은 전국의 우수한 도제학교 학생들의 골든벨을 울리기 위한 치열한 경쟁보다는 일학습병행을 수행하는 사회 구성원간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면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참여하고 있는 학습근로자, 도제학교 관계자, 일학습병행 기업이 보다 자부심을 느끼고 일학습병행에 대한 국민 인식제고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1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11월 2일(토)~3일(일) 이틀간 진행된 ‘도제학교 특집 KBS 도전 골든벨’ 녹화 촬영 장면.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