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코리아텍 라오스서 ‘직업훈련교육’ 큰 호응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학 교수들에 전기전자 교육, 학생에겐 ‘창의과학’
등록일 : 2020-01-02
조회수 : 5,251
지난해 12월 28일(월)부터 라오스에서 동계 국외봉사를 진행하고 있는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학생들과 기술연구원은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학에서 교수 20명 대상으로 시퀀스 제어(sequence control) 및 동력설비를 바탕으로 한 전기제어, 냉동공조 분야 ‘직업훈련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키티세이(Kittisay. 24세)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학 교수는 “코리아텍 기술연구원과 학생들의 강의와 실습을 통해, 전기전자 기초 원리를 이론과 함께 직접 실습하니 이해력이 한층 높아져 우리대학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우 학생처장은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양성 및 재직자 평생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 기관이란 대학 정체성과 미션을 개발도상국에서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 1.2(목) 코리아텍 학생과 기술연구원이 라오스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학 교수 20명을 대상으로 전기전자 분야 직업훈련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이와 함께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 학생 60명을 대상으로는 코리아텍 학생들이 3분반으로 나누어 기초과학 원리를 이용한 생활연계 제작 프로그램개발 등 ‘창의과학 교육봉사’를 실시 중이다.






▲ 루앙프라방직업기술대학 학생들에게 ‘창의과학 교육봉사’를 실시하는 모습
루앙프라방 노동사회복지청과 남투암직업교육훈련학교에서는 컴퓨터실과 사무실 등 5곳에 네트워크, 모뎀 및 전기공사와 LED 형광등 교체 등 ‘네트워크(전기) 설치 기술봉사’를 실시 중이다.






▲ 코리아텍 학생들이 루앙프라방 노동사회복지청 산하 새만금 한글학당에서 ‘네트워크(전기) 설치 기술봉사’를 벌이는 모습.
코리아텍 학생 30명과 기술연구원 등은 2020년 1월 11일(토)까지 총 15일 동안 이와 같은 ‘직업훈련교육’, 창의과학 교육봉사’, ‘네트워크(전기) 설치 기술봉사’를 실시한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