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AI시대 직업교육훈련과 인공지능 인재양성’ 컨퍼런스 개최
12.03~04 양일간,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개최
등록일 : 2020-12-01
조회수 : 4,087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은 12.3(목) ~ 4(금), 양일간 직업훈련 교·강사 및 직업계고 교원, 직업능력개발 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AI시대 직업교육훈련과 인공지능 인재양성’ 비대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직업훈련 교·강사 및 직업계고 전문교과 교원의 역량강화와 신기술·융합교육과정 도입 및 운영지원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koreatech.ac.kr/main.do)를 통해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1일차에는 김진형 카이스트 명예교수의 ‘인공지능 실행의 시대, 어떻게 준비하는가’를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수석연구위원의 ‘학습자 삶이 중심이 되는 인공지능교육 실천방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권오영 교수의 ‘인공지능 SW 학습 및 개발도구’를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진다.

2일차에는 이준수 엔씨소프트 AI 센터 부센터장의 ‘현업에서 바라보는 인공지능’ 기조강연에 이어 미 조지아공대 임성규 교수의 ‘비전공자 인공지능 교육방안’, 한국기술교육대 한연희 교수의 ‘게임 에이전트 개발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인공지능 강화학습 이해’ 강연이 펼쳐진다.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직업훈련 교·강사에게는 전공역량 보수교육의 이수증이 발급되며, 이수증은 능력개발교육원 포털(https://hrdiportal.koreatech.ac.kr/login/LoginPage.do)의 ‘수강이력’ 화면에서 출력할 수 있다.

이성기 총장은 ‘인공지능 기술교육과 미래 인재 양성에 관한 산·학·연·관의 최고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직업훈련 분야 관계자 분들이 인공지능 기술의 교육적 활용에 대해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이 12.03~04 양일간 ‘AI 시대 직업교육훈련과 인공지능 인재양성 을 주제로 비대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 사진은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