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동아일보 ‘2020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대학 선정
장기현장실습(IPP) 적극 운영 등으로 진로지도분야 동아일보사장상 수상
등록일 : 2020-12-08
조회수 : 3,603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가 12월 8일(화) 동아일보가 주관하는 ‘2020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대학’에 선정됐다.

‘2020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대학’은 고용노동부와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 한국고용정보원이 2015년부터 학생들의 진로지도와 취업·창업 지원을 잘하는 대학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진로지도 △취업지원 △창업지원 3개 분야를 공모하여 접수된 97건에 대해 전문가 심사를 거친 결과 12개 대학이 선정됐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전공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실습 지원과 소통 강화, △현장 참여 기업발굴 및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노력, △기업 재직 경력 보유 전담 교수가 1인-1학부 체계 운영 등 진로지도를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으며, 진로지도분야에서 동아일보사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의 신규채용이 무기한 연기되는 등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줌(ZOOM)’을 통해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설명회를 개최하고, 학생들이 장기현장실습에 나간 이후에도 전담교수 9명 전원이 학생들과 화상상담을 진행하며 소통하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올 하반기 IPP에 참여한 학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명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2020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대학’은 ‘진로지도분야’에서 한국기술교육대를 비롯하여, 부천대, 호남대, 경남대가 선정됐으며, ‘취업지원분야’에서는 경기대, 건국대, 세종대, 경상대, 백석대가, ‘창업지원분야’에서는 한국산업기술대, 인하대, 우석대가 선정됐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고용노동부와 동아일보 , 한국고용정보원이 선정한 ‘2020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대학
    에서 진로지도분야 동아일보사장상을 수상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