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한국산업인력공단 K-디지털 플랫폼 사업 약정 체결
충청권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 본격 추진
등록일 : 2021-04-27
조회수 : 2,867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지난 23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K-디지털 플랫폼(K-Digital Platform) 사업’의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은 디지털·그린 전환을 선도할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디지털 융합훈련 플랫폼’을 구축하여 지역 내 중소기업 재직자 및 구직 청년, 영세 자영업자 등 다양한 훈련수요자에게 개방하고 수준별 디지털 훈련과정을 제공해 디지털 분야의 핵심 실무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2021년 충청·대전·세종권의 단일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향후 5년간 최대 30억의 국고를 지원 받아 스마트제조 관련 공유 인프라 구축 및 충청권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및 사물인터넷(IoT)기반의 공유 인프라 플랫폼을 구축하여 충청권 중소기업 및 훈련기관에게 제공하는 한편,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기술 양성과정(스마트팩토리 전문기술 양성과정, 사물인터넷 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충청지역의 디지털신기술 분야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할 핵심 실무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사업책임자인 민준기 한국기술교육대 산학협력단장은 “충청권 K-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가 가져올 노동시장의 변화에 대응할 인력양성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확산시킴으로써 ‘K-디지털 훈련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K- 디지털 플랫폼 사업 약정 체결 기념사진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