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독립기념관에 야외쉼터 ‘길가온’ 설치
학생들이 설계한 디자인 바탕으로 야외쉼터 제작·설치
등록일 : 2021-06-02
조회수 : 2,858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단장 이규만)은 독립기념관과 공동으로 독립기념관 내에 야외쉼터 ‘길가온’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길가온은 길 가운데를 뜻하는 순 우리말로, 독립기념관의 초성인 ‘ㄷ’,‘ㄹ’,‘ㄱ’,‘ㄴ’,‘ㄱ’을 형상화하여 주변 자연의 색과 어울리는 무지개 색으로 디자인됐으며, 실내에는 냉·난방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야외활동으로 지친 관람객에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길가온은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과 겨레의 탑 가운데 백련못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야외쉼터 길가온은 지역혁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독립기념관의 넓은 야외공간에 비해 추위와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부족하다는 관람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한국기술교육대에 재학 중인 차영창, 주선영, 임한슬 학생(디자인·건축공학부)이 직접 디자인 및 설계하여 제작됐다.

이성기 총장은 “이번 길가온 프로젝트는 재학생이 대학에서 학습한 내용을 실제 현장에 적용하여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실사구시(實事求是) 교육의 우수사례” 라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실천공학기술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독립기념관은 학생디자인을 반영한 야외쉼터 길가온 을 독립기념관에 설치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