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온라인평생교육원-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환경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협약 체결
등록일 : 2021-09-30
조회수 : 2,462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오창헌)은 29일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원장 안병용)과 환경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은 글로벌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문 인력 양성 및 대국민 환경교육 등의 종합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충북 제천시에 설립된 교육시설로 올해 11월 개원 예정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온라인훈련 콘텐츠 개발 시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운영강사 참여 기회 제공 ▲‘한국환경공단’ 직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교육에 따른 만족도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보유한 4차 산업혁명 분야 이러닝·가상훈련 콘텐츠를 도입하여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활용할 계획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오창헌 원장은 “글로벌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온라인평생교육원이 보유한 질 높은 콘텐츠와 인프라, 전문 서비스 등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안병용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온라인평생교육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인재개발원의 교육 인프라를 확대하고, 미래 환경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내실 있는 교육훈련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step.go.kr)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의 다양한 직업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협약체결 사진 . 좌측부터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안병용 원장 , 온라인평생교육원 오창헌 원장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