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STEP 우수 이러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등록일 : 2021-10-15
조회수 : 2,63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오창헌)은 ‘STEP 우수 이러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1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개교 30주년 및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의 개통 2주년을 맞이하여 고용노동부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함께 주관하였으며, 전 국민이 이러닝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참신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발굴하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러닝 콘텐츠 공모는 지난 7월 5일부터 9월 5일 까지 ‘개인 및 기관이 자체 개발한 이러닝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23건의 콘텐츠가 접수됐다.

공모전 심사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콘텐츠 개발물의 내용전달력 및 창의성, 내용의 적합성, 개발물의 구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을 선정했다.

대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높은 평가를 받은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을 활용한 스마트한 교육’을 제작한 신동진씨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상은 ‘30분 만에 끝내는 핸드드립 A to Z’를 제작한 위례커피학원, ‘여성복패턴 의 제도’를 제작한 한국모델리스트패턴학원이 수상했다. 우수상인 온라인평생교육원장상은 위서영, 방송정보국제교육원, 김록영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들은 전 국민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홈페이지(www.step.or.kr)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오창헌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훈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면서 공모전 출품작들의 수준이 놀라울 정도로 향상됐다”며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앞으로도 늘어가는 관심만큼 국민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우수한 온라인 콘텐츠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TEP은 국민 누구나 시·공간의 제약 없이 직업훈련을 받고, 민간 훈련기관이 새로운 훈련방식을 도입하도록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회원가입 후 누구나 전액 정부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STEP 우수 이러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사진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