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홍보설명회 개최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 부대행사 운영
등록일 : 2021-10-28
조회수 : 2,62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강기호)은 27일 ‘혁신 DAY’를 주제로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는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어 3년째 사업을 운영 중이며 지난 9월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진행한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A’ 등급을 받은바 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이 운영 중인 대학혁신지원사업 취지와 목적을 설명하고 세부 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재학생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이번 ‘혁신 DAY’ 설명회를 통해 2학기 운영 중인 ▲교육콘서트, ▲교양시사배틀, ▲신기술교육강화캠프 등 비교과 프로그램, ▲ 학사 상담을 위한 인공지능 챗봇, ▲ 글로벌 프로그램, ▲ 교내 구성원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을 재학생에게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 내 중앙 광장에서 진행된 ‘음악이 흐르는 콘서트’는 오랜만에 캠퍼스에 등교한 재학생들에게 야외에서 성악 앙상블 공연을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강기호 대학혁신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로 인해 코로나 19로 지친 재학생 들이 여유를 되찾고, 움츠렸던 캠퍼스도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의융합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0월 18일부터 “실습집중주간”을 지정하여 1·4학년들의 실습수업을 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실습집중주간에 참여중인 재학생들의 백신 접종률이 1차 90.2%, 2차 71.0%를 나타내며 위드 코로나 시기에 맞춰 캠퍼스의 일상 회복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학 구성원들이 대학혁신지원사업 홍보설명회 의 일환으로 개최된 음악이 흐르는
    콘서트
를 통해 성악 앙상블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