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EBS와 공동으로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문학 강의’ 선보여
<내:일을 여는 인문학> 내년 초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에 탑재
등록일 : 2021-10-29
조회수 : 2,739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오창헌)은 EBS(사장 김명중)와 공동으로 ‘취업준비생을 위한 무료강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내년 초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을 통해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EBS는 내년 초 공식 서비스를 앞두고 11월 1일부터 4일 까지 을 특집 방송한다. 방송 채널과 시간은 월~목, 위성채널인 EBS 플러스2(초중학·진로직업 채널) 22:00~22:30, EBS 2TV 24:50~25:20이다.

은 2030 취업준비생은 물론 이·전직을 준비하는 4050 중장년층들에게 도움이 되는 인문학을 강의하는 프로그램으로 ‘내(나의) 일’(my job) 또는 ‘내일’(tomorrow)이라는 의미로 제작한 ‘취준생 맞춤형 인문학 콘텐츠’이다.

이번에 특집 편성하는 강좌는 ‘도시로 보는 유럽사’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백승종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실용의 도시 로마, 개척과 관용의 도시 암스테르담, 산업혁명과 의회 민주주의로 완성된 런던, 최대 금융도시로 자리 잡은 취리히 등 4개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통해 오늘날을 살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요한 인문학적 지식을 소개한다.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EBS, 고용노동부와 함께 취업준비생을 위한 무료강의 콘텐츠(인문소양 분야)를 공동 기획했다. 강의는 20~30대 취업준비생과 이·전직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꼭 필요한 인문학적 콘텐츠로 문학과 역사, 철학 등 인문소양 분야 34강, 경제경영·트렌드 분야 30강, 문화와 예술 분야 16강 등 총 80강으로 구성했다.

80강좌는 모두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가톨릭대 김경집 교수를 비롯해,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김헌 교수, 한양대 박수밀 교수, 건국대 신병주 교수,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 AI전문가 이경일 대표, 경희대 이경전 교수, 모두의 연구소 정지훈 박사, 성신여대 이향은 교수 등이다. 내년에 본격 선보이는 경제경영과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유명인들이 패널로 참여해 전문가들과 인문학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인기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의 멤버 최강창민을 비롯해, 인피니티의 성규, 원더걸스 혜림, 백만 유튜버 한유라 등이 고정 출연한다.

온라인평생교육원과 EBS는 올 연말까지 강의 제작을 완료하고, 내년 초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step.go.kr)을 비롯하여 EBS 인터넷과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전 국민에게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오창헌 원장은 “온라인평생교육원과 EBS가 공동으로 제작한 이번 콘텐츠가 힘든 시기를 지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을 활용해 전 국민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 백승종 교수가 < : 일을 여는 인문학 > 콘텐츠를 통해 도시로 보는 유럽사 를 
   강의하는 모습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