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STEP, 4차 산업혁명 관련 무료 이러닝 콘텐츠 186개 과정 선보여
등록일 : 2022-06-17
조회수 : 4,195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을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신기술 분야의 신규 이러닝 콘텐츠 186개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규 콘텐츠의 주요 분야는 ▲ AI·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신기술 ▲ 기계, 정보통신, 전기전자 등 기술·공학 기초학문 ▲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소개하는 신직업 기초(경영·HRD) 분야 등이다.

특히 교육과정 개발에 있어 직업훈련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기술공학 및 신기술 분야의 과정은 문제해결 중심의 실습기반 강의로, 신직업 기초과정은 각 분야의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직무분야와 직업 시장의 동향, 현장 사례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현장 실무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했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STEP에서는 정부의 지원을 통해 고품질의 이러닝 콘텐츠를 전액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신기술 분야 역량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재직자, 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분야 및 NCS 직업기초능력,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문소양 콘텐츠 등 실무중심의 다양한 평생능력개발 온라인 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TEP 홈페이지(step.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EP 의 신규 이러닝 콘텐츠 안내 이미지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