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재학생 졸업작품, 천안진로직업체험박람회‘꿈채움’에서 인기
자작자동차, 댄싱로봇, 무인계산 시스템 등 4차 산업 관련 졸업작품 전시
등록일 : 2022-09-16
조회수 : 4,053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재학생들이 만든 졸업연구작품이 천안진로직업체험박람회장에 전시되어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천안교육지원청이 주최한 2022 천안진로직업체험박람회 ‘꿈채움’은 관내 중학교 31개교의 자유학년제 대상인 1학년 6,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로직업체험 행사로 15일부터 16일 까지 천안시 태조산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됐다.

박람회는 청소년의 진로설계와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직업체험 부스와, 특성과고·대학 학과체험, 직업인 릴레이 특강, 대학생 멘토링, 문화예술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 됐으며, 한기대는 기계공학부,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전기·전자·통신공학부의 학과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한기대 재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자작 전기자동차와 음악을 분석하고 음악 장르에 맞춰 춤을 추는 댄싱로봇, 딥러닝을 통해 물건을 컨베이어 벨트에 올려놓으면 물건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계산하는 무인계산시스템 등 졸업연구작품이 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은영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4차 산업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 공학자로서의 꿈을 키워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다양한 전공체험활동을 제공함으로서 지역 내 청소년의 진로 교육을 위해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작 전기자동차를 체험하는 학생이 한기대 마스코트 코룡이 와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