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훈련교재 1만4천권 기증
공공 및 민간 원격훈련기관 심사용 도서 4년간 전국 도서관에 경영, 기술, 자격증 등 분야 다양, “대국민 서비스 향상”
등록일 : 2014-07-08
조회수 : 9,218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기권. KOREATECH/이하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이 공공․민간 원격훈련기관들의 협조 아래 2011년부터 최근까지 4년간 전국의 중앙 ․ 지역 도서관과 공공기관 등에 13,933권의 훈련교재(도서)를 기증 해 화제다.

○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원격훈련심사센터 는 2011년 7월부터 고용노동부 원격훈련과정(이러닝과정) 심사사업인 사업주를 지원하는 인터넷원격훈련 및 우편원격훈련, 실업자 취업을 지원하는 내일배움카드제 인터넷원격훈련과정 등의 심사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원격훈련 유형 중 우편원격훈련은 훈련교재(도서)와 인터넷 학사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직무능력개발훈련으로 공공 ․ 민간 원격훈련기관에서 코리아텍 원격훈련심사센터에 심사용 훈련교재(도서)를 제출 하고 있다. 제출된 훈련교재(도서)는 심사가 완료된 후, 훈련기관 협조 하에 전국 공공도서관 등에 2011년 7월부터 전량 기증되고 있다.

○ 우편원격훈련 교재는 경영ㆍ공학ㆍ기술 분야ㆍ다양한 전공 서적ㆍ자격증 수험서 등 활용도가 높은 실용 도서 위주로서, 직무능력개발뿐만 아니라 취업․창업, 그리고 직업 활동을 위한 기본소양 증진 등에 도움이 되는 도서들이다.

○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은 2011년부터 천안시 중앙도서관 등 지역 도서관을 시작으로 훈련교재(도서) 기증을 통해 공익 서비스 향상 에 기여하였으며, 2013년에는 대한적십자사 에 기증된 도서는 탈북이주민 지원 등에 활용되었다. 올해에도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 등 중앙 및 지역 도서관에도 협약을 체결하고 기증하였다.

○ 훈련교재(도서)를 기증받는 기관들은 “ 양질의 도서 대출서비스와 소외계층 도서지원 등에 활용 될 뿐만 아니라, 직무능력개발과 관련 도서 도 많아 실용적으로도 이용 대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해왔다.

임경화 온라인평생교육원장 은 “훈련교재(도서)의 기증사업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수행하는 고용부 직업능력개발 교육사업이 파생한 또 훈련다른 공익 기여 서비스 모델 로 평가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원격훈련기관의 협조 아래 도서 지원 범위를 넓혀 나가겠다 ”고 밝혔다. <끝>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