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2014 하반기 고교생 과학캠프’ 200명 모집
11월 13~14일 개최, 8개 전공분야 다채로운 과학체험
등록일 : 2014-10-08
조회수 : 9,595

○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KOREATECH/총장 직무대행 오성철. 이하 ‘코리아텍’)는 오는 11월 13(목) ~ 14(금) 이틀간 개최될 ‘2014년 하반기 KOREATECH 고교생 과학캠프’참가 고교생 200명을 모집 한다.
 
○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실험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조기 발굴 하고, 학생들에게는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 하도록 안목을 넓혀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1년부터 시작하여 이번에 8회째를 맞는다.
 
○ 참가신청은 10월 8(수)~ 10월 15일(수)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 (
www.koreatech.ac.kr )를 통해 접수(학교 담당교사가 신청서 작성 및 접수)하며, 참가 자격은 전국 일반계 고교(특수목적 및 자립형 고교포함) 1, 2학년생 가운데 수학과목 평균 및 과학과목 평균 내신등급 2~3등급 학생에 우선권을 부여한다 (각 학년 1학기 수학 및 과학 성적 평균 기준). 참가인원은 학교당 2명이며 대학 자체 기준으로 총 200명을 선발, 10월 24일(금) 최종 확정자를 홈페이지에 발표 할 예정이다.
 

○ 이번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코리아텍의 최첨단 장비 및 시설 투어에 이어 8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 이 심도 있게 진행된다.
 
※ 8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 소개
    ▲ 태양전지를 이용한 자동차 키트 제작 및 체험(기계공학), ▲교육용 로봇과 메카트로닉스(메카트로닉스공학), ▲LED 제어 실습(전기전자통신공학)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나의 미래(컴퓨터공학), ▲LED를 이용한 조명(디자인공학), ▲목재를 이용한 건축 3D입체 조명(건축공학), ▲아스피린 합성, 산염기 적정시험(에너지ㆍ신소재ㆍ화학공학), ▲쉿! 우린 지금 통계와 썸타는 중(산업경영) 등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전공분야별 과학적 원리를 배우게 된다.

○ 행사 둘째 날에는 능수관에서 ‘사이언스 골든벨(과학 관련 ○× 퀴즈)’ 이 진행된다.

박승철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중부권 대학 중 가장 내실있는 코리아텍 과학캠프는 대학의 교육이념인 ‘실사구시’를 구현할 미래의 실천공학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고교생들에게는 과학분야에 대한 흥미유발과 창의력을 배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끝 >


 
▲ 한국기술교육대 ‘2014년 하반기 전국 고교생 과학캠프’ 포스터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