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가제트팀 국제로봇콘테스트 금상
26일 ‘수륙양용 무인정찰로봇’ 산업통장자원부 장관상 수상
등록일 : 2014-10-28
조회수 : 8,500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KOREATECH/총장 직무대행 진경복. 이하 ‘코리아텍’) 로봇연구동아리인 ‘ 가제트팀 ’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지난 10월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 2014 국제로봇콘테스트(IRC. International Robot Contest) '에서 Steam Cup 대회 오픈임베디드시스템 (종목)부문 금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 했다.

    ※ 이번 대회는 14개 대회, 32개 종목이 개최되었으며 초중고대학생, 일반인 등 총 5,050개 팀이 참가해 예선을 거쳐 1,531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 가제트팀이 출품한 로봇은 ‘수륙 양용 무인정찰로봇’ 이다. 즉 육지와 물 모두에서 이동이 가능하며, 6개 다리에 가변형 바퀴를 장착하고 있어, 장애물을 만나면 바퀴 반경이 확장되어 쉽게 큰 장애물도 타넘을 수 있다. 물에서는 바퀴가 커지고 스크루 모양으로 변함에 따라 물을 밀어내면서 배처럼 이동 할 수 있다.

◯ 한편, 가제트팀은 지난 17~19일 경상북도와 포항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한 ‘제16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에서도 이 로봇을 출품해 특별상(유엘산업안전상)과 상금 150만원을 받은 바 있다.<끝>


  ▲ 가제트팀의 ‘수륙 양용 무인정찰로봇’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